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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POE)

POE 3.20 민첩 스태킹 회오리 사격 데드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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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지된 성역 리그 두 번째 빌드로 거의 한 달 넘게 플레이하였고,
어느 정도 아이템 세팅이 마무리된듯하여서

이렇게 빌드를 소개해드리려고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3.20 금지된 성역 리그에서 추가된 축성의 유물에

민첩 10당 공격 시 냉기 피해 추가 속성이 있어야

플레이하기 수월한 빌드입니다.

이 축성된 유물이 있고 없고에 따라
DPS는 약 50% 정도 차이가 난다는 점을
먼저 이야기하며 빌드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장비 소개

먼저 갑옷입니다.

갑옷은 탐욕스러운 사슬옷을 베이스로

민첩 25당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이 핵심 속성입니다.

이 속성은 일반적으로 균열 반지 60개를 판매하여 얻게 되는

탐욕스러운 사슬옷에 최초 1회로만 부여되는 속성입니다.

그로 인해 해당 속성이 있는 사슬옷은 기본적으로 비싸고,

만약 분열되어 있을 경우 굉장히 비쌉니다.

 

저의 경우, 이 속성이 분열되어 있는 탐욕스러운 사슬옷을

55 디바인 정도에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접미어는 민첩 1등급과 능력치 증가 제작대 속성이 고정이며,

 

접두어는 생명력 최대치와

원소 상태 이상과 기절 긴급회피 장막 속성을 챙겨주었습니다.

 

그리고 탐욕스러운 사슬옷을 세팅하기 전에는

활력의 겉옷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장화입니다.

주문 피해 억제 확률이 1등급 최대 수치로 분열되어 있는 베이스를 구매해서

혐오의 에센스를 활용해서 접미어에 원소 상태 이상 긴급회피와 민첩을 1등급을 부여해 주었고,

이후에는 접미어 변경 불가와 아이슬링 장막 크래프팅 또는

섬뜩한 화폐를 활용해서 접두어를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섬뜩한 영향력 속성은

원소 상태 이상 긴급 회피와 기절 긴급회피를 세팅해 주었습니다.

 

갑옷과 장화에서 이렇게 원소 상태이상과 기절 긴급회피를 세팅해 주면

원소 상태이상과 기절에 쉽게 면역이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부족한 원소 상태 이상 긴급회피가 4% 부족해서

5시 방향 소형 패시브를 활용해서 채워주었고,

기절은 15%가 부족하여서 잔인한 속박 주얼에서 얻을 수 있는

기절 긴급회피 20% 속성을 챙겨서 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장화를 제작하기 전에는 가루칸의 비행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장갑입니다.

원소 저항 세팅이 꽤 빡빡합니다. 그러므로 푸후아테 속성은 필수입니다.

 

푸후아테 속성이 있는 장갑을 구매 후,

분열의 오브로 푸후아테 속성을 분열시키거나

푸후아테 속성이 분열된 베이스 장갑을 구매한 뒤에

귀를 찢는 열의의 에센스를 활용해서 접미어에 공격 속도와 민첩을 부여해 줍니다.

여기서 눈치 채신분이 있을 수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방어구를 제작해 나가는 방법으로 접미어를 완성한 다음에

접두어를 완성해 나가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장갑에서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60%를 전환하였고,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물리 피해의 40%를 냉기 피해로 전환하였습니다.

 

이것은 제 빌드에서 DPS를 높이기 위한 세팅이라기보다는

지도 속성에서 까다로운 물리 피해 반사를 극복하기 위한 세팅이고,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하는 공격 빌드와 이후 판매를

염두에 둔 범용적인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의 푸후아테 속성이 분열된 장갑을 제작하기 전에는

푸후아테 속성과 유효한 속성이 적당히 부여된 장갑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투구입니다.

투구는 프랙털 사상을 활용합니다.

 

프랙털 사상은 비싸지는 않지만,

회오리 사격이 부가 투사체 1개 추가 발사 인챈트가 부여될 경우 가격이 비싸집니다.

거래소에 매물도 적어 가격이 터무니없을 경우,

 

TFT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인챈트 서비스를 맡기면 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내용으로 민첩과 힘이 지능보다 높아야 합니다.

민첩의 경우 자연스레 해결되지만

힘은 꼭 신경 써서 지능보다 높아지도록 세팅해 주세요.

다음으로 반지입니다.

반지 제작에도 많은 비용이 들어가다 보니,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이 부여된 반지 하나만 직접 제작하였고,

 

모든 능력치가 부여된 반지는 구매하는 것으로 타협하였습니다.

 

반지는 민첩을 6% 올려주는 결합 반지를 베이스로 구매해서

 

멸시의 에센스로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과 민첩 1등급

그리고 부족한 원소 저항을 부여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접두어는 접미어 변경 불가를 제작대 크래프팅한 다음에

장막의 카오스 오브로 장막 속성을 부여해 주었고,

남은 접두어는 제작대 크래프팅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목걸이입니다.

목걸이도 민첩을 13~15% 증가시켜 주는 결합 목걸이를 베이스로

멸시의 에센스를 활용해서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과

민첩 1등급 모든 능력치를 최소 2등급 이상으로 챙겨주려 하였습니다.

 

이후에 아이슬링으로 접두어에 투사체 속도와 피해 속성을 챙겨주었고,

남은 접두어는 제작대 크래프팅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반지와 목걸이의 경우, 에센스 크래프팅으로

내가 목표로 하는 속성 2개를 동시에 부여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정말 많은 디바인을 소모하게 만듭니다.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반지 1개와 목걸이를 제작하는데 약 60~70 디바인 정도 사용한 듯합니다.

 

다음으로 무기입니다.

무기는 민첩 10당 냉기 피해 추가 속성이 결합된 활을 베이스로 제작하였습니다.

 

상아색 활은 척추 활과 같은 성능을 가진 활입니다.

 

물론 물리 피해 베이스에 기반한 빌드 일 경우,

척추 활을 베이스로 제작해야 하지만

 

저의 경우, 높은 민첩으로 피해량을 높이는 빌드이므로

상아색 활을 활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제작하는 과정에서 활 공격 시 화살 2개 추가 발사를 띄워서

접미어를 먼저 완성해보겠다고 한 40 디바인 정도 날려먹었습니다.

이후에 접두어부터 완성해 보자는 생각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현재의 아이템이 제작되었는데요.

 

만약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대신에 

활 공격 시 화살 2개 추가 발사가 부여된다면 DPS 약 30% 이상 증가됩니다.

 

다음으로 화살통입니다.

화살통은 활 공격 시 화살 1개 추가 발사가 분열된 깃 화살통을 베이스로 구매하여

제작하려고 하였지만, 구매 당시 부여되어 있는 속성이 좋았기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치명타 시 격분 충전 획득 장막 속성을 챙겨주고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허리띠는 마법사의 피입니다.

마법사의 피를 활용해서 

자수정, 비스무트, 은, 수은 플라스크 4개를 활용해 주었습니다.

 

원래는 비스무트 플라스크 대신에

다이아몬드 플라스크를 활용하였습니다.

 

다이아몬드 플라스크를 활용하면 치명타 확률은 100%로 세팅이 되지만,

생존에 핵심인 기본적인 수치의 원소 저항 세팅에 문제가 생깁니다.

DPS는 충분하다 판단되고, 생존과 관련된 최소한의 세팅은 해주고 싶어서,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대신에 비스무트 플라스크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크의 접미어 세팅으로

  • 스킬의 마나 소모 감소 25%
  • 치명타 확률 증가
  • 추가 원소 저항 증가
  • 저주 효과 감소

4개의 속성을 챙겨주었습니다.

 

최종 보스를 상대할 때는 저주 효과 감소는 의미 없으니까요.

최종 보스전에서는 공격 속도 증가를 세팅해 주면 좋습니다.

패시브 트리

다음으로 패시브 스킬 트리입니다.

전체적인 패시브 스킬 트리는 첨부되는 pob를 참고하시면 되리라 생각되어,

 

특이 사항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만 이야기하겠습니다.

 

희망의 실타래를 활용해야 하고, 보시는 것처럼

잔인한 속박 군단 주얼에 영향을 받는 패시브를 할당할 수 있게 됩니다.

저의 경우, 군단 주얼 검색기를 활용해서

민첩 5% 증가 속성 3개, 20% 확률로 기절 긴급회피 1개를

핵심으로 세팅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다음으로 군 주얼입니다.

군 주얼은 공격 피해 베이스의 12구를 활용했는데 꼭

아이템 레벨이 84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소형 패시브 스킬의

효과 증가 1등급 (접두)을 핵심 속성으로 나머지 3개는

  • 생명력 최대치 부여 (접두)
  • 피해 증가 (접두)
  • 모든 능력치 부여 (접미)
  • 공격 속도 증가 (접미)
  • 모든 원소 저항 (접미)
  • 카오스 저항 (접미)
  • 민첩 부여 (접미)

중에서 부여되는 것을 사용해 주려 생각하며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베스트는

효과 증가, 생명력 최대치, 민첩 부여, 모든 능력치 부여

 

만약 유효한 속성이 다 부여되었지만 속성의 등급이 아쉽다면?

먼저 바알의 오브를 사용해서 군 주얼을 타락시켜 주세요.

 

물론 이 과정에서 군 주얼의 속성이 변경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럽혀진 신성한 눈물방울을 활용해서

속성의 등급이 원하는 대로 조정되길 기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군 주얼을 타락할 때 유효한 타락 속성이 붙는다면 아주 좋겠죠?

젬 세팅

다음으로 젬세팅을 이야기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젬 세팅 또한 첨부하는 pob를 보시면 대부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Level 98 Crit Tornado Shot Deadeye [3.20]

➤ Life: 3,140 [63%]ㆍES: 385ㆍMana: 7ㆍDex: 1,812ㆍeHP: 28,405 ➤ Resistances: 75%/75%/75%/8%ㆍEvade: 85%ㆍSupp: 100%ㆍEvasion: 39,962 ➤ DPS: 30,243,960ㆍSpeed: 7.36ㆍHit Chance: 100%ㆍCrit Chance: 82.40%ㆍCrit Multi: 446% ➤ Config: Pinna

pobb.in

특이 사항으로 만약 피의 격노의 대체 퀄리티로 '기묘한'을 활용하거나

화살통에서 치명타 명중 시 일정 확률로 격분 충전 속성을 챙겼다면

 

징표가 찍힌 적 명중 시 10%의 확률로 격분 충전 획득 대신에

플레이어의 징표 효과 25% 증가로 교체하면

DPS가 약 6% 이상 증가합니다.

 

근데 저는 왜 상이한 피의 격노를 활용하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지만,

원래는 화살통에서 격분 충전 획득과 관련된 속성을 챙겨주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하여 이대로 세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묘한 피의 격노도 저렴하지 않고,

화살통을 제작하는 것 또한 커런시가 투자되어야 하니까요.


이제 이야기를 마무리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은데요.

 

이 빌드를 선택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성역에서 얻을 수 있는 원죄를 획득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이미 아쉽지만 두 번의 도전이 실패로 끝났고,

원죄 도전에 필요한 유물 자체가 너무나 안 나오다 보니

앞으로 한 번 더 도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도전하게 된다면 꼭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회오리 사격의 투사체는 9발이 발사되지만

5발이 명중되는 것을 기준으로 DPS는 약 3,000만이 나오며

우버 보스도 처치가 가능했습니다.

 

장거리 사격을 활용하기 때문에 투사체 거리에 따라

최대 4,400만까지 DPS가 늘어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제가 이번 3.20 금지된 성역 리그에서 플레이 한

민첩 스태킹 회오리 사격 데드아이 빌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길 희망하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니

유튜브 채널도 많이 응원해 주세요! 

 

 

 

서미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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