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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POE)

패스오브엑자일 3.15 탐험 리그 - 마법봉 CoC 데드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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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원거리 CoC는 활로만 해야 하나요? 마법봉으로도 생존과 딜. 공수 균형이 조화롭게 CoC를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일방적인 운영으로 최악의 업데이트로 낙인찍힌 3.15 탐험 리그에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빌드였습니다.

 

마법봉 CoC 데드아이는 저-자본 빌드가 아닙니다.


핵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직접 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템의 제작 난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이유로 초보분들께는 어려운 빌드일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서미누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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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봉 CoC 데드아이 - 저의 초반 성정 과정

CoC 빌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주문 스킬을 이용하거나,

다양한 레벨링 아이템을 이용해서 레벨-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치명타 관련 패시브 스킬을 꾸준하게 할당해주면서,

이번 탐험 리그에서 상향된 치명타 증가 보조 젬을 활용하여

CoC 트리거로 사용할 공격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50%가 넘는 시점부터는

CoC 빌드가 어설프게나마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공격 시 주문을 시전해주는 마법봉-시인의 펜

 

이와 함께 시인의 펜을 활용하면 CoC와는 별개로 주문 스킬이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시전 되어 초반에는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각성 젬에는 보조 대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붙어 있습니다.

 

절대 치명타 확률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치명타 시 시전 보조를 공격 스킬에 연결해서 CoC로 레벨 업하려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빌드에서 딜을 높이는 핵심은 물의 구체를 이용하여

하나의 겨울의 눈 스킬이 몬스터에게 피해를 두 번 가하는 것이므로,

 

스킬 연쇄 +1은 아주 좋은 속성입니다.

 

데드아이로 전직하는 처음에는 꼭 튕겨 쏘기를 먼저 할당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엑트 4에서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물의 구체 스킬과 함께 플레이하시면 레벨업이 수월해집니다.

또한, 물의 구체에는 치명타 시 권능 충전 보조 젬을 연결해주세요.

CoC 트리거로서 공격 스킬은 연발 사격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성장하는 초반에는 연발 사격의 피해량이 없다시피 하므로

공격 스킬로는 원소의 일격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소의 일격을 사용할 때는 삼위일체를 꼭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초보분들의 경우, 앞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신다면

레벨-업은 충분히 무리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봉 CoC 데드아이 빌드에서의 핵심 아이템

까다로운 사용 조건만 맞춘다면 성능이 아주 좋은 통솔력의 가치

마법봉 CoC 빌드에서 핵심 아이템은 강탈 리그에서 추가된 통솔력의 가치입니다.

 

3.13 의식 리그까지만 해도 기본적으로 타락된 상태의 목걸이에는

성유 인챈트를 할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크게 인기가 없었지만,

 

더럽혀진 성유


3.14 결전 리그에서 추가된 더럽혀진 성유를 활용하면

타락된 아이템에도 성유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럽혀진 성유의 추가로 사망 선고를 받은 부적이 너무 안타깝지만 말이죠.


통솔력의 가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높은 능력치 2개를 같게 맞춰줘야 합니다.

 

여기서 능력치란 캐릭터의 힘, 민첩, 지능을 말합니다.

이러한 사용 조건 때문에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신경 써서 할당해야 하는데

레인저라는 클래스의 기본적인 민첩이 지능보다 열여덟(18)이 높은 문제가 있습니다.

 

레인저는 기본적으로 지능보다 민첩이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제작대 크래프팅으로

접미어에 힘 및 지능을 열여덟(18)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세팅해서 69 레벨부터 통솔력의 가치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다른 문제가 생기는데요.

빌드 자체가 CoC를 이용해서 다단-히트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통솔력의 가치로 얻게 되는 융합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체력이 많은 보스를 상대로 효율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수한 비-피해 상태이상 효과.

 

그래서 초반에 활용하면 좋은 아이템이 고통 탐구자라는 장갑입니다.

 

자칫 치명타 빌드에서 고통 탐구자의 속성 중 하나인

"치명타가 기본적으로 비-피해 상태 이상을 유발하지 않음" 때문에

융합 속성이 발동되지 않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통솔력의 가치와 궁합이 좋은 장갑인 고통 탐구자


통솔력의 가치에서 얻게 되는 세 가지 속성의 융합은 100% 확률로 작동하기 때문에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를 100~200% 증폭된 피해를 준 것처럼 부여"라는

속성을 알차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반에 통솔력의 가치, 고통 탐구자 2개의 아이템을 사용하시면

아주 쉽게 치명타 확률을 100%로 맞추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는 장화와 중형 군 주얼에서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속성을 챙긴 뒤

고통 탐구자를 더 좋은 아이템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고통 탐구자는 다양한 속성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마법봉 CoC 데드아이 아이템 세팅

갑옷은 명중 시 10%의 확률로 격분 충전 획득이 있는 결합된 갑옷입니다.

 

저의 마법봉 CoC 데드아이 갑옷

 

유의하셔야 할 점은 요구 사항의 능력치가 되도록 민첩과 지능이 필요한 갑옷이어야 합니다.

이유는 능력치 힘이 낮기 때문에 힘을 올려주는 패시브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힘이 부족하기에 힘 노드를 하나 찍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투구는 비리디의 장막을 사용합니다.

 

조건부로 아주 좋은 성능을 제공하는 비리디의 장막

 

비리디의 장막 구매 시 유의하셔야 할 점은 '장착된 젬 레벨 속성이 +2'인 것을 구매하여 주세요.

 

장화는 주문 적중 완벽회피와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 증가가 핵심 속성입니다.

 

 

접두어에 치명타 시 도피 획득 속성이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마법봉은 기본 공격 속도가 가장 빠른 부여된 마법봉을 사용합니다.

 

공격 빌드에서 사용하는 부여된 마법봉

 

핵심은 접두어에 '모든 냉기 주문 스킬 젬 레벨+1''주문 시전 시 냉기 피해 ## - ## 추가'입니다.

이와 함께 접미어에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과, '공격 속도'를 챙겨주면 좋습니다.

 

치명타 확률은 없어도 되는 속성입니다.

 

방패는 최상급 가시 방패를 사용합니다.

 

 

고정 속성으로 주문 적중 완벽회피가 있어서 아주 좋으며, 확률적으로 접미어에서도 챙길 수 있습니다.

 

접두어에서는 주문 피해와 생명력 최대치,

접미어에서는 부족한 원소 저항과 주문 적중 완벽 회피가 있으면 좋습니다.

 

장갑은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저는 '마무리 타격''푸후아테 속성으로 얻을 수 있는 냉기 저항, 냉각된 적 명중 시 피해 증가 속성'

핵심인 장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혼 획득 방지 도중 비-바알 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는 생존기로 사용하는 바알 은총과 좋은 궁합입니다.

 

 

허리띠는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합니다.

 

 

접두어에 '생명력 최대치''최대 생명력 증가 2'개가 있고

접미어에 '부족한 원소 저항',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있어야 합니다.

 

명계의 조임쇠에는 다음의 심연 주얼을 장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왼쪽 반지에는

 

 

접두어에는 '생명력 최대치'와 '주문 적중 시 생명력 획득'

접미어에는 '부족한 원소 저항', '제작대 크래프팅 자리'가 비어 있는 것을 사용합니다.

 

오른쪽 반지에는 비리디의 장막을 활용하기 위해 마법 등급의 반지를 사용합니다.

 

 

맹공 반지가 좋지만 비싼 경우, 부족한 원소 저항을 챙길 수 있는 반지를 사용하여 주세요.

 

접두어에는 생명력 최대치가 1등급인 것을 핵심으로

접미어에는 취향에 맞추어 제작대 크래프팅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마법봉 CoC 데드아이 주얼 세팅

연발 사격을 CoC 트리거로 사용하기에 일제 포격은 필수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므로 타락한 피 면역이 있는 것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주문투척과 CoC에 의해 시전 되는 주문이 3.15 탐험 리그부터 마나를 소모합니다.

이러한 극악무도한 마나 소모를 해결하기 위해 정복자의 효율 모조품을 활용합니다.

 

 

주문투척의 경우, 오라의 개념처럼 마나를 점유해서 스킬을 시전 하는 것인데

왜 마나를 소모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이는 마치, 스킬 성능에 영향을 주는 오라에 영향을 받는 스킬들의 마나 소모를 늘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일방적인 업데이트와 유저들과 불통하는 순간

유저들 떠나는 건 순식간인데 제발 정신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무서운 마나 소모를 해결하기 위해 감시자의 눈을 활용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비-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감소가 핵심입니다.

명상을 1 레벨로 사용하여 감시자의 눈 효과만 받도록 합니다.

 

헤드헌터를 구매할 여력도 안되고,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성을 챙겨야 하므로 탁월한 학습을 활용하였습니다.

 

 

일반 주얼은 주문, 냉기,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이 있고, 최대 생명력이 많이 있는 것을 사용해주세요.

 

저는 너무 대충 세팅했네요 ㅠㅠ

 

대형 스킬 군 주얼은 냉기 피해 베이스 2개를 활용합니다.

 

 

주요 패시브 스킬이 3개이고, 내려앉은 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스킬 군 주얼을 2개 구매합니다.

 

이 중 1개는 도리아니의 교훈도 있으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문은 생명력을 흡수할 수 없지만, 이러한 피해 유형의 속성은 공격과 주문을 가리지 않으므로

원소 피해를 주는 주문 스킬로 쉽게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마법봉 CoC 데드아이 후기

목표로 했던 세팅의 결과물은 아니지만 공격과 주문 적중 완벽회피, 카오스 저항도 나쁘지 않게 챙겼습니다.

 

세팅된 기본 완벽회피 수치와 음수를 벗어난 카오스 저항

 

최대한 한 방의 피격으로 죽는 것만 방지한다면

다양한 속성으로 얻게 되는 완벽회피 속성은 생존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완벽회피 세팅하기.

 

최대한 한방을 버티기 위해 생명력도 최대한 높게 세팅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방에 죽는 경우가 없는 것은 아녔습니다.

이는 분명한 회피 기반의 빌드에서 겪을 수 있는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마법봉 CoC 데드아이 빌드는

 

일방적으로 어려워진 탐험 리그의 업데이트에서

공수 균형이 잘 맞춰진 아주 좋은 빌드였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마법봉 CoC 데드아이 빌드 소개 이야기가

패스오브엑자일을 즐기시는 많은 분께

재미가 있었거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와 POB는 저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제가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었길 희망하며, 도움이 되셨다면 저의 유튜브 채널 많이 응원해주세요! 

 

 

서미누기

다양한 게임과, 책으로 소통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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