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모던워페어 워존 설치 중 멈춤 해결

반응형

모던워페어 워존 설치 중 멈춤 해결

오늘은 요즘 많이 핫하다는 게임 모던 워페어 워존! 이야기를 듣고 해볼까? 하는 마음에

설치하던 중에 나타난 문제가 발생하였고, 배틀넷 오류 BLZBNTAGT000008A4 라고만 뜰 뿐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 된 해결 방법이 보이지 않아서 고생하며 해결 한 문제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수 파일 설치 중"에서 진행 멈춤.

 

워존 필수 파일 설치 중이라고만 뜨고 설치 멈춤

 

약 99.9%에서 다운로드가 멈춰버리는 문제가 나타났는데요. 처음엔 "기다리면 되겠지"라며 계속 기다렸더니 아래의 배틀넷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387" align="alignnone" width="1005"]

배틀넷 오류 BLZBNTAGT000008A4

명쾌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배틀넷을 재설치해보기도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지웠다 다시 다운 받기를 여러 번 반복하기도 하였었고요. 약 90GB를 받아야 하기에 이 부분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답답함이 더욱 가중되기도 하였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듯한 글을 보았는데요. 작성자분의 자문자답으로 공유기 문제였다고 쓴 댓글에 힌트를 얻어 해결하였습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인터넷을 연결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이용하였습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화면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 [좌측 어댑터 설정 변경]

을 클릭하여 [어댑터 설정 변경] 화면에 진입하여 주세요. 

 

어댑터 연결 설정 화면

[어댑터 설정 변경] 화면에 들어오시면 위에 2개의 이더넷이 보이실 거에요.

이더넷은 공유기로 연결된 인터넷망이고, 이더넷2는 제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연결한 인터넷망입니다.

그리고 이더넷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사용 안함]을 누르시면, 일시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이더넷2로 인터넷이 다시 연결되실 거에요.

 

워존 설치 완료

인터넷이 잠시 끊겼다 연결되면서 설치 완료가 뜨고 드디어 게임 실행 버튼이 보이네요.

방법이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했네요.

아무쪼록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근데 워존 너무 어렵네요. 1킬 하기가 이렇게 어렵다니😂 모두 즐겜하세요!

 

이 글은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정리하며 옮겨온 글(2020년 5월 12일 작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