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을 활용하는 힘 스택 슬레이어, 가성비 있는 빌드인 건 확실합니다.💪
아틀라스의 메아리, 의식 리그와 함께 패치된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 너프로 죽은 빌드입니다.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패스오브엑자일 3.12 강탈 리그에서 제가 네 번째 빌드로 플레이한 힘 스택 슬레이어 빌드 후기입니다. 유사 밀리 스킬?인 회오리바람을 이용한 빌드인데, 다른 공격 스킬도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회오리바람이 진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
"이 빌드는 유튜브 채널 eirikeiken에 공개된 빌드를 보고 하게 되었습니다."
능력치 스택 기반의 대표적인 빌드는 지능 스택 권능착취 완더 어쌔신 빌드가 있었습니다. CI 기반에 지능으로 에너지 쉴드와 공격력을 동시에 끌어 올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지난 수확리그의 핵심 콘텐츠였던 수확크래프팅의 끝판 빌드였다고 생각합니다.
힘 스택을 쌓아서 쇠뇌를 소환하는 빌드도 있었지만 소환이라는 빌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며, 지능 스택 권능착취 완더 어쌔신 빌드처럼 타격 기반에 '힘'이라는 능력치를 활용하는 가장 유사한 빌드가 이 글의 주제인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을 활용한 힘 스택 슬레이어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힘 스택 슬레이어의 빌드의 메커니즘과 빌드의 장단점에 관한 저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힘 스택 슬레이어의 메커니즘
핵심 아이템은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과 서리 숨결 모조품입니다.
힘 스택 슬레이어 빌드의 핵심은 힘을 최대한 확보한다. 그렇게 확보한 힘으로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의
"공격 시 힘 50당 카오스 피해 1~80 추가"
옵션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서리 숨결 모조품 또한 카오스 데미지 기반 근접 빌드에서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확보한 힘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 방어구(장갑, 갑옷, 투구)를 활용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갑옷 [철의 요새]
- 장갑 [참회]
- 투구 [눈알 왕관]
힘 스택 빌드를 한다면 위의 방어구 3개는 세트이고 국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갑옷 철의 요새에서는 확보한 힘으로
1. 힘 50당 막기 확률 1% 증가
2. 힘 10당 물리 피해 증가(기본 효과의 1.5배)
하지만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을 이용하는 빌드에서는 2번 옵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장갑 참회에서 활용되는데요. 바로 참회의 옵션
강철의 의지 : 주문 피해에 힘의 피해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강철의 의지 옵션은 다시 투구 눈알 왕관의
"주문 피해에 적용되는 증가 및 감소 수치의 150%를 공격에도 적용"
옵션과 시너지를 발휘해서 주문 피해 1%당 힘 10당 4.5% 즉, 공격 피해가 증가하며 힘 2,100 기준 945% 증가한 공격 피해 확보가 됩니다.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의 첫 번째 옵션이 "힘 18% 증가" 때문에 기본적으로 얻게 되는 힘 수치를 뻥튀기하기 쉬운 편입니다. 그렇다면 힘 스택을 어떻게 쌓아 올리면 될까요?
기본적으로 아래의 수준으로 힘이 확보되는데요.
- 저자본 기준 약 2,100~ 2,200
- 고자본 기준 약 2,200 이상(근데 너무 비쌉니다.)
개인적으로는 힘 관련 장신구나 주얼이 너무나 많이 올랐기에 저 예산 가성비 빌드로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저자본으로 빌드 구성하기.
힘 스택 슬레이어 빌드를 구성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필요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신구에서는 되도록 힘이 1티어로 붙은 장신구 중 쓸만한 옵션들이 갖춰진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빌드의 특성상 힘을 최우선으로 확보해야 하므로 원소 저항은 장신구에서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 합니다.
[caption id="attachment_1535" align="aligncenter" width="1517"]
힘 스택 저자본 반지 거래소 검색(← 클릭 시 거래소에서 저 예산에 맞는 반지가 검색됩니다.)
힘 스택 저자본 허리띠 거래소 검색(← 클릭 시 거래소에서 저 예산에 맞는 허리띠가 검색됩니다.)
힘 스택 목걸이 별의 보석 거래소 검색(← 클릭 시 거래소에서 저 예산에 맞는 허리띠가 검색됩니다.)
힘을 포기하지 않고 빌드가 돌아가는 수준으로 옵션 타협만 한다면(원소 저항 75%는 맞춰야겠죠?)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힘 스택 슬레이어 빌드의 핵심은 이중 인격 2개(중복 사용 제한 2개)를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아래 이미지처럼 빌드 구성이 가능해집니다.
이중 인격 주얼 중 힘 옵션을 가진 것으로 구매하시면 되며, 최종적으로 힘을 85, 87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중 인격의 베스트 옵션은
힘 +5
생명력 최대치 +5
위의 옵션이지만, 가격에 부담되신다면
힘 +5
[민첩 +5] 또는 [에너지 보호막 +5]
위의 옵션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중 인격 거래소 검색(← 클릭 시 거래소에서 저 예산에 맞는 허리띠가 검색됩니다.)
마지막으로 군단 주얼과, 효율적인 훈련, 관성 주얼을 이용해서 힘을 확보해 주시면 됩니다.
효율적인 훈련과 관성으로 지능, 민첩을 힘으로 바꿔주시면 되고 무궁한 주얼 중 치명적인 긍지가 주는 무작위 효과 중 힘 5% 증가 확보하시면 됩니다. 힘 5% 옵션은 무작위로 부여되는 옵션이므로 원하는 위치에 부여되지 않았다면 신성한 오브를 이용하여 옵션을 확보해야 하는 운빨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세팅을 하신다면 10~12엑 언저리의 비용으로 세팅을 마무리하고 모든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고자본으로 투자한다면?
저자본으로 세팅을 마무리하신다면 보스전에서 딜이 조금은 아쉬우실 겁니다. 2,200 이상으로 힘을 늘리기 위해선 장신구와 주얼을 바꿔줘야 합니다.
반지의 경우, 결합 아이템에서 찾으셔야 합니다. 결합 아이템 중에는 [힘 %증가] 옵션이 고정으로 붙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가격이 어떻게 될까요?
제일 싼 반지가 31엑이네요. "2개를 바꾼다." 하면 최소 60엑이 필요합니다.
목걸이의 경우
마노 목걸이 정복자 베이스(힘 및 지능 +)
모든 능력치 +
능력치 % 증가
생명력 최대치 +
위의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아이템은 매물도 없고 직접 만들어서 쓰는 게 가장 베스트일 만큼 가격은 정말 파는 사람 마음입니다.
허리띠의 경우
무거운 허리띠 정복자 베이스(힘 +)
힘 +
능력치 % 증가
자신에게 맞는 원소 저항 +
생명력 최대치 +
위의 옵션이 붙은 허리띠를 고려할 수 있지만, 원하는 매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유가 될 때 직접 만들어 쓰는 게 가장 베스트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략 장신구만 바꾸는데 100엑 정도 예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황제 시리즈 주얼입니다.
황제의 완력은 거래소에 매물이 없다시피 합니다. 황제의 숙련은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매물은 2개(90엑, 150엑) 있네요. 황제 시리즈 주얼은 미궁을 최단 기록으로 공략하는 유저에게 매일 1개만 드랍되는 아이템이라고 보았습니다. 수요가 턱없이 부족하니 저 같은 엑린이는 쳐다도 못 볼 금액입니다.
마지막으로 무기는 서리 숨결 모조품 대신 강탈 리그에 추가된 우뢰 철퇴를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우뢰 철퇴는 추가 타격을 주는 불타는 충격 발동 옵션을 고정으로 가지고 있어서 부족할 수 있는 딜을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우뢰 철퇴 베이스
힘 50당 효과 범위 3% 증가
힘 +
주문 피해 #% 증가
이 무기로 공격 시 #%의 카오스 저항 관통
카오스 피해 #~# 추가
시폭?
위의 옵션 중 적절히 타협해서 구매를 고민할 수 있습니다. 힘이 부족할 경우 서리 숨결 모조품보다 딜이 안 나올 수 있으므로, 무기 고민은 마지막에 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 강탈 리그 힘 스택 슬레이어 후기
어느덧 네 번째 빌드로 강탈 리그 시즌 중반을 보내고 있습니다. 힘 스택의 특징으로 힘에 비례하여 생명력도 증가한다는 건데요. 덕분에 딜과 생존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알베른의 모조품과 서리 숨결 모조품을 활용하는 만큼 빌드가 정말 싸게 돌아갑니다. 만약 다음 시즌에 강탈 콘텐츠가 잘 넘어와서 알베른의 모조품과 서리 숨결 모조품을 사용할 수 있다면 시즌 초반 빌드로 애용하고 싶어지더라고요.
카오스 기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맵핑 단계에서는 반사 맵도 아주 편하게 돌 수 있었고 강탈에서도 어지간해선 죽지 않는 생존력도 마음에 들었고요. 슬레이어의 노드로 출혈, 기절에 면역되는 것도 좋았습니다.
다만, 최종 세팅을 위한 투자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시즌 마무리를 이 빌드로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한계에 다다르니 부족한 것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한계를 보이는 딜은 보스전에서 조금 아쉬운 편이었는데 이것은 저자본의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세팅을 마친다면 아쉬움은 사라지겠죠?
그리고 원소 저항을 챙기기가 빡빡해서 카오스 저항을 챙긴다는 건 꿈도 못 꿉니다. 그렇기에 카오스 피해에 취약합니다. 알베른의 적대 모조품이 핵심 아이템인 만큼, 부족한 이동 속도(20%)와 갑옷에서 감소하는 이동 속도는 분명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갓 순풍?)
이 정도로 후기를 마무리하며 저는 후회의 오브를 발라서 새로운 빌드로 남은 시즌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40챌 가즈아!🐱🏍
제 글이 도움되셨길 바라며 모두 득 미러 하세요~👍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블로그를 정리하며 옮겨온 글입니다. (2020년 11월 25일 최초 작성)
'패스 오브 엑자일(PO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오브엑자일 3.14 결전 리그 - 트위치 방송으로 공개된 리그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0) | 2021.04.09 |
---|---|
POE 3.13 의식 리그 - 스타터 빌드 데드아이 아이스샷 P65 (0) | 2021.03.08 |
패스오브엑자일 3.12 빌드 이야기 - 아머 스태킹 매커니즘과 후기 P55 (0) | 2021.03.08 |
패스오브엑자일(3.12) - 천둥의 전령 어쌔신(오토봄버 메커니즘) P54 (0) | 2021.03.08 |
패스오브엑자일 돈버는법. 마오 쿤 런 이야기 P50 (0) | 2021.03.08 |